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안양대학교 학교상징
교색ㆍ교화ㆍ교목ㆍ상징물ㆍUI에 대한 소개입니다.

교색

Blue
사랑과 섬김, 지성을 상징하는 파란색은 온 세계와 우주로 뻗어나가는 안양대학교를 상징한다.
  • R 38 / G 64 / B 154
  • C 98% / M 88% / Y 2% / K 0%
Yellow
태양의 열정과 민들레의 강인한 정신을 담은 노란색은 안양대학교의 아름다운 리더를 의미한다.
  • R 255 / G 242 / B 0
  • C 4% / M 0% / Y 93% / K 0%

교화

민들레 사진
민들레의 강인함
노란 꽃잎 하나하나가 홀씨가 되어 세상의 구석구석으로 날아가 저 홀로 묵묵히 꽃을 피우는 겸손함과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민들레는 본 대학의 기독교 정신과 한구석 밝히기 정신으로 아름다운 리더 육성이라는 안양대학교의 교육이념을 나타낸다.

교목

은행나무 사진
화합과 배려의 은행나무
은행나무는 오래 살며, 수형이 크고, 잎이 곱고 아름답다.
사람들에게 넓고 짙은 그늘을 제공하여 화합하게 만드는 정자목(亭子木)으로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으며, 목재는 결이 곱고 치밀하며 탄력성이 있어서 가구 · 조각 등에 이용되고 있다. 또한 은행잎은 심장병 치료약재로도 사용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소중한 나무이다.
배려를 주도하는 아름다운리더상의 정신을 바로 은행나무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상징물

산양(아름이, 다운이) 사진
산양(아름이, 다운이)
한국과 중국등지에 분포되어 있는 동물로서 천연기념물 제 217호로 지정된 산양은 평화, 자유 등을 나타내며 온순한 동물로서 본 대학의 건학 이념인 기독교정신과 조일우정신을 함께 나타낼 수 있는 동물이며 군집생활의 특성은 선 · 후배간의 단결과 인화를 나타내고 고산지대에서의 끈질긴 생활은 본 대학의 힘찬 전진과 번영을 상징한다.

UI

UI 사진
UI 설명
진취적인 기상과 열정 있는 젊음의 상징,
태양의 안양대학교!
척박함 속에서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의 상징,
민들레의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는 태양과 같이 빛나는 민들레 정신이 살아 숨 쉬는 발원지입니다.

새로운 UI를 통하여, 안양대학교는 한구석 밝히는 민들레의 정신이 태양과 같이 강렬한 빛으로
온 세계와 우주 공간에 퍼지는 중심지가 되고,
가슴이 따뜻한 리더,
21세기의 글로벌 인재인 ‘아름다운 리더’가 되어 세상을 밝히는 미래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컨텐츠 만족도 평가

고객 만족도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