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안양대학교 경영학전공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며,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여 법과 도덕적 규범을 준수하고, 창의적인 생산자의 주체로써 혁신을 주도하고자 한다. 경제적 효율성과 공평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경제학 현상을 포함하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인류의 복지와 미래의 비전 제시에 노력하고 있다.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미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열정적인 경영자를 양성하는 전공이다.

business

교육목표

경영학 분야의 이론, 사례연구, 현장실습 등의 입체적 교육과정 및 산학협동 교육과 사회봉사 기회를 통하여 세계화 · 정보화 경영 환경에서의 실무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종합적 사고에 기반한 변화 선도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유 과목(2024년 기준)

★강의계획서: 과목명 클릭
행정학 전공 보유 과목
학습과목명 이수구분 유 형 비 고 학습과목명 이수구분 유 형 비 고
경영정보시스템 전필 이론   국제마케팅관리 전선 이론  
경영학개론 전필/교양 이론 타전공중복 리더십 전선/교양 이론  
경제학개론 전필/교양 이론 타전공중복 무역학개론 전선/교양 이론  
국제경영 전필 이론   민관협력사업론 전선 이론 타전공중복
마케팅원론 전필 이론   사회학개론 전선/교양 이론 타전공중복
생산관리 전필 이론   상법총칙 전선 이론  
인적자원관리 전필 이론   소비자심리학 전선 이론  
재무관리 전필 이론   심리학개론 전선/교양   타전공중복
회계원리 전필 이론   유통물류관리 전선 이론  
경영사례연구 전선 이론   인간관계론 전선/교양 이론  
경영통계학 전선 이론   조직심리학 전선 이론 타전공중복
광고학 전선/교양 이론   조직행동론 전선 이론 타전공중복
총 24개 과목

※ 상기 과목은 변동될 수 있으며, 각 과목별 최소 수강인원에 미달할 경우 폐강될 수 있음

경영학전공 특징

경영학 분야의 이론, 사례연구, 현장실습 등의 입체적 교육과정 및 산학협동 교육과 사회봉사 기회를 통하여 세계화 · 정보화 경영 환경에서의 실무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종합적 사고에 기반한 변화 선도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영학전공에 입학하는 학생 모두에게 맞춤형 학사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위 취득시 진로 및 진학상담을 해드립니다. 또한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학점인정으로 조기졸업을 (고졸해당)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및 기간

경영학전공은 학점은행제 경영학 학사학위 교육과정으로서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학칙에 의거 소정의 교육과정과 학점을 이수하면 안양대학교 총장명의의 경영학학사학위를 수여하는 과정입니다.

고졸신입반 (2년 6개월 ~ 3년 과정)

고졸신입반 (2년 6개월 ~ 3년 과정)
구분 내용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
수업기간 최소 2년 6개월 - 학기당 최소 7과목 이수하고 자격증취득 시
학위취득 요건 본 대학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총14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전공 60학점이상, 교양30학점 이상)

※ 본 과정은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합격한(고졸 신입) 학생의 경우 최소 2년 6개월 안에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전문대졸업반 (2년과정)

전문대졸업반 (2년과정)
구분 내용
지원자격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60학점 소지자)을 가진 자
수업기간 최소 2년 - 학기당 최소 7과목 이수
학위취득 요건 본 대학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총14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전공 60학점이상, 교양30학점 이상)

조기졸업을 위한 자격증

전문대졸업반 (2년과정)
구분 내용
전공 전공자산관리사(FP)(20학점), 매경 TEST(18/20학점), 컨벤션기획사2급(20학점), 전산회계운용사1급(18학점)ㆍ2급(14학점), 물류관리사(20학점), 유통관리사(10학점), 제3보험중개사(18학점), 국제금융역(20학점), 텔레마케팅관리사(18학점), 생명보험중개사(18학점), 신용분석사(20학점), 신용관리사(14학점), 손해보험중개사(18학점)
일반 행정관리사 3급(14점), 행정관리사 2급(20점), 사무자동화산업기사(16학점), 전자상거래관리사2급(18학점), 전자상거래운용사(16학점), 컴퓨터활용능력1급(14학점)ㆍ2급(6학점)

특전

  • 총장명의 학위 가능한 전공 신청(6과목 이상 등록) 시 안양대학교 학생증 발급 가능(희망자)
  • 안양대학교 총장명의 학위취득 시 총동문회 가입자격 부여
  • 안양대학교 도서관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이용 가능
컨텐츠 만족도 평가

고객 만족도

컨텐츠 만족도 평가